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전주 삼천동 물회, 세꼬시 맛집 나루터 추천!!

728x90
반응형

몇일전 함박눈이 내리던 날 일이 늦게 끝나 저녁을 못먹어서 와이프랑 야식을 먹으로 나갔네요.

 

11시가 훨씬 넘어서 먹을만한데가 있을까? 하고 나갔는데 역시나 요즘 경기가 많이 안좋은거 같네요.

 

여기 저기 일찍 문닫은곳이 많고 아예 망한곳도 몇군데 있더라구요. ㅠㅠ

 

2018년 무술년에 자영업을 하시는 모든 사장님들 화이팅하세용.

 

저희도 힘든 연말을 보내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서 작년보다 열심히 뛰어볼까 한답니다.

 

 

2018년도 무술년 첫눈오는날 와이프 발자국

 

가끔 요런 사진을 찍으면 잠깐이나마 동심으로 돌아간다고나 할까.. ㅎㅎ

 

은근한 재미가 있는거 같네요.

 

부산에 살때는 눈보기가 어려웠는데 전주에는 눈이 참 많이 오는거 같아 눈을 보면 마냥 좋아한답니다.

 

작년에 폭설이 내리는데 두시간 정도를 눈맞으며 걷자고 해서 담날 감기 걸린생각이 나네요.

 

살아보니 남자들과 다른 여자들만에 운치? 낭만? 요런게 있는거 같아요.

 

눈맞으며 걷자 하면 남자들은 감기걱정, 일걱정 그리고 짜증 부터 내는데

 

와이프는 일단 손잡고 걷다가 뛰다가 사진찍고... ㅋㅋㅋㅋ

 

 

삼천동 강변으로 마실나갈때 마다 항상 손님이 많았던 물회, 세꼬시 전문 나루터 횟집을 지나가곤 했는데

 

오늘 드디어 나루터에서 야식을 먹었답니다.

 

전주 삼천동 나루터는 물회와 세꼬시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 전주 삼천동 물회, 세고시 전문 나루터

 

 

나루터 예약문의는 063) 223 - 5234

 

주말은 쉬시네요.

 

영업시간은

 

동절기 (9월~5월 둘째주 까지) 오후 4시 ~ 새벽 1시

 

하절기 (5월 둘째주 부터 ~ 8월 넷째주 까지) 오후 12시 ~새벽 1시 까지

 

명함을 보니 둘째주가 두번 나오는걸로 봐서는 하절기는 5월 셋째주 부터가 맞는거 같은데....

 

암튼 꼭 전화문의 하시고 가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 전주 물회, 세꼬시 전문 나루터 메뉴

 

 

약간 특이한 메뉴판인데 1번과 2번으로 나뉘어 있답니다.

 

저도 옆에 테이블에서 주문하는거 듣고 자세히 보게 되었는데

 

나루터는 회위주의 메뉴와 스키와 탕을 곁들인 메뉴로 나뉘어 있더라구요.

 

즉 1번은 회가 많이 나오고 2번은 스끼다시와 매운탕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저희는 와이프가 얼큰한게 먹고싶다고 했으니 당연히 2번 광어회 소자로 시켰답니다.

 

 

▶ 전주 삼천동 물회, 세꼬시 전문 나루터 스끼다시

 

 

물회 육수에 저렇게 얹어서 먹는거 같아요. 물회 첨 먹어본답니다. ㅎㅎ

 

 

새우와 아나고도 나오는데 와이프가 아나고 맛나다고 다 먹어버림... ;;

 

군계란, 당근, 물미역무침, 새우, 아나고, 전복, 꽁치구이, 옥수수사라다, 생굴(석화), 멍게 등등

 

다 싱싱해서 맛나게 잘 먹었답니다.

 

스끼만 먹었는데도 배가 살짝 부른정도라 2명은 소자로도 충분할꺼 같아요.

 

 

▶ 전주 물회, 세꼬시 맛집 나루터 광어회와 매운탕

 

광어회도 맛나게 잘먹고 있다가 매운탕은 왜 안주지 했는데 ....

 

매운탕은 시켜야 나온다고 하시네용. ㅋㅋ

 

국물이 넘칠정도로 푸짐하게 주셔서 공기밥도 추가해서 한그릇 뚝딱했답니다.

 

오늘은 하루 종일 바쁘고 힘들어서 참이슬도 한병만 시켜서 나눠먹었는데도 살짝 취기가 도네요.

 

 

배부르게 먹고 와이프랑 집에 돌아가는길에 올 한해도 무탈하고 행복하게 보낼 수 있길 소망했네요.

 

병원에 입원해 있는 며느리도 곧 태어날 아이와 함께 건강했으면 한답니다.

 

아이가 조금 일찍 나오려해서 긴장하고 두려울 며느리한테 못가봐서 많이 미안하네요.

 

맛나고 좋은데 있으면 사돈댁과 아들 며느리랑 같이 와야겠다고 항상 말하는 와이프.....

 

자식들은 엄마들의 깊은속마음을 잘 모르겠죠.  항상 걱정하고 준비하고 있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마벨헤어싸롱 | 권은영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3길 18 | 사업자 등록번호 : 402-24-56176 | TEL : 063-228-2211 | Mail : mabel221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전주완산-001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