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

전북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마을장터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살거리가 있습니다. 삼천주민을 위한 별별다방 오픈~

728x90
반응형

오랫만에 전북 행사, 축제, 이벤트에 대한 글을 쓰네요.

 

부산에서 전북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으로 이사 온지 3년이 다 돼어가는데 아직 삼천동에 대해서도 잘모르는곳이 많답니다.

 

오늘은 "삼천이야기"를 가져다 주시는 분이 삼천동 행사 전단지도 함께 주셨네요.

 

항상 올려드려야지 하면서도 차일 피일 미루게 되서 죄송한 마음이드네요.

 

 

★ 삼천 주민이 별별걸 다 물어보는 방이 문을열었습니다.

 

 

무료로 고민상담을 해주신다는 별별다방 참 좋은일 하시는거 같네요.

 

매월 셋째주 월요일 기준 오전 10시 ~ 12시 별별다방 운영

 

★ 월요일 : 법률상담인데 민사, 형사, 가사 등 각종 법률상담을 해주시네요

 

상담은 법률사무소 사람의 숲 김 석곤 변호사님이 맞아주신다고 하십니다.

 

★ 화요일 : 가정경제 상담으로 소득지출관리, 투자설계, 은퇴설계, 부동산설계, 보험설계, 상속과 증여설계네요.

 

상담은 한국재무설계주식회사 재무상담사 한 기호님이 맞아주시네요.

 

★ 수요일 : 인사, 노무 상답이네요. 노동문제(임금체불, 산재 등) 및 인사, 노무관리 상담

 

상담은 평등노무법인의 이 영재 대표노무사님이 맞아주십니다.

 

★ 목요일 : 손해사정으로 교통사고 및 각종 보험사고 상담입니다.

 

상담은 명교손해사정사무소 황 종기 손해사정사님이 맞아주시네요.

 

★ 금요일 : 게임 과몰입 자녀 및 부모상담, 문화컨텐츠, 인터넷 게임관련 진로상담

 

(재)전라북도 문화컨텐츠 산업진흥원 이 신후 원장님이 상담해 주십니다.

 

 

상담문의 : 063) 237 - 2727 김석곤 변호사 사무실이고 꼭~ 사전예약해주셔야 할거 같네요.

 

위치는 완산소방서 사거리 농협 맞은편 사랑의 숲 김 석곤 변호사 사무실인거 같아요.

 

주소는 : 전북 전주시 오나산구 거마평로 66입니다.

 

일단 굉장히 좋게 느껴지는데 상담자가 시간과 날짜를 잘 맞춰야 한다는게 문제네요.

 

꼭 상담을 받고 싶어도 날짜와 시간이 안맞을 수 있어 약간 아쉽긴 합니다.

 

아주 많은 분들이 무료 별별다방을 이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삼천동 이벤트 삼천동 마을장터가 5월에서 10월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에 거마공원에서 열립니다.

 

한가지 유의점은 7월은 여름 혹서기라 제외 된다고 하시네요.

 

장소와 시간은 삼천도서관 옆 거마공원에서 오후 2시~ 6시 까지입니다.

 

 

삼천동 마을 장터엔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체험거리, 살거리가 있습니다.

 

● 재활용품 아나바다 장터

 

● 지역농산물과 가공식품 판매

 

● 천연생활용품 판매

 

● 생활공예 체험과 아트마켓

 

● 친환경 먹거리와 간식

 

● 자전거 수리/재활용 자전거 판매

 

● 각종 문화공연과 시범

 

● 전통놀이 체험과 경품 추첨

 

 

이런 삼천동 마을장터엔 전주시민이면 누구나 사전 접수만 하면 참여하실 수 있다니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을장터 참여문의 : 010 - 9899 - 9904

 

이 행사의 주최는 삼천동 마을만들기 주민협의회입니다.

 

 

이런 행사는 시간이 지나면서 많은 홍보가 관건이고 또 질좋은 제품을 제공해주시는 상인분들이 많으셔야겠죠.

 

또한 문화공연과 먹거리가 빠질 수 없겠는데 모쪼록 아이들이 많이 올테니 좋은 공연과 먹거리 제공도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삼천이야기 속 삼천동 마을만들기 6~7월 활동광고 올려드립니다.

 

★ 에코맘 초록살림터 선진지 견학 참가자 모집

 

- 일시 : 2017년 6월 23일 오전 10시 출발, 오후 2시 30분 도착

 

- 견학지 : 완주군 고산면 공동부엌 모여라 땡땡땡, 고산 청소년 교육센터

 

- 공동체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 누구나 환영 (참가비는 무료)

 

 

★ 삼천동 ()한 플리마켓

 

- 일시 : 매월 둘째 주 토요일 저녁 7~10시

 

- 장소 : 삼천문화의집 앞

 

 

★ 에코맘 초록살림터 주민강좌

 

주제 1 : 마을에서 함께 사는 즐거움, 생활공동체

 

강사 : 임경수(전주시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장)

 

일시 : 7월 7일(금) 오전 10시 부터

 

 

주제 2 : 아파트 베란다 텃밭 함께 꾸미기

 

강사 : 장혜숙(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박사

 

일시 : 7월 14일 오전 10시 부터

 

 

장소 : 삼천3동 갈릴리교회(호반리젠시빌 맞은편)

 

문의 : 010 - 8470 - 0985

 

 

모두 다 좋은 내용인거 같네요. 삼천동 주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부탁드립니다.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마벨헤어싸롱 | 권은영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3길 18 | 사업자 등록번호 : 402-24-56176 | TEL : 063-228-2211 | Mail : mabel221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전주완산-001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