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핀(PIN)번호 등록하기

728x90
반응형

2016년 2월 첫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한지 2년이 되어가네요.

 

네이버 블로그를 하다가 아무것도 모를때 아 이런것도 있구나 하며 개설만 해놨다가

 

네이버 블로그가 저품질에 허우적 거릴때 티스토리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네요.

 

좀 무리해서 키우다가 얼마전 다음검색에서 누락이 시작되고 문의전화와 메일을 보냈지만

 

정책문제라 답변이 애매모호 하네요. ㅎㅎㅎ

 

일하면서 짬짬이 하는 티스토리라 모든걸 다 알고 시작할순 없겠지만 천천히 배우면서

 

나름대로 전문성을 갖추려고 노력 하고 있답니다.

 

난 죽어도 미용블로거만 할꺼야~!!라고 했다가 최상위 블로거를 위해 노력도 해보았고

 

이것 저것 해보다 순위가 올라갔다가 떨어졌다가 아 ..뭐가 잘못되었네 하며 공부도 해보았네요.

 

그러다 유튜브 동영상 강의를 시작하며 구글 애드센스를 알게 되었답니다.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해선 구독자 1,000명과 조회수 10,000이상의 제약이 있고 티스토리 수익창출은

 

구글애드센스의 승인이 있어야 하더라구요.

 

일단 티스토리와 유튜브 수익창출 모두 도전해 보기로 했답니다.

 

 

▶ 유튜브 수익창출을 위한 구독자 1,000명과 조회수 10,000 달성하기 

 

 

일단 유튜브 조회수는 한참 전에 넘어서고 있었지만 구독자는 800명대에 머무르고 있었답니다.

 

아무런 전문성 없이 구독자를 늘리는 일은 정말 쉽지 않겠지만 다행히도 와이프가 하는 실전업스타일은

 

많은 미용인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교육중에 하나라 쉽게 1,000명 돌파를 할 수 있었네요.

 

하지만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개인계정보다는 브랜드계정으로 시작을 했어야 한다는 아쉬움이 남네요.

 

나중에 전문적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제작하게 될때 개인과 브랜드 차이는 엄청나게 크게 작용할거 같더라구요.

 

지금 다시 변경하기엔 할일이 넘 많아서 그냥 개인 계정으로 시작했답니다.

 

 

▶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받기와 핀번호 발급받기

 

구글애드센스 승인받기 정말 까다롭다고들 생각하시죠 ^^

 

조금 검색하시다 보면 글자수 1,000자~1,500자 이상이어야 한다는 글이 가장 많이 검색되시죠.

 

사실 저도 그거 때문에 게임과 업스타일쪽 포스팅을 어마 어마하게 삭제해버려서

 

지금도 가끔 file-notfound에 걸려서 허덕이고 있답니다.

 

 

이렇게 1,000자 미만의 포스팅을 삭제해서 승인이 났을까요?

 

No~~~ 절대 승인이 나질 않는다는걸 뒤늦게 알았답니다.

 

구글은 사진보다는 글자위주의 포스팅을 좋아한다고는 하지만

 

검색하고 종합해본 결과~~~ 가장 중요한건 카테코리 였다는거에요.

 

무슨말이냐 하면 첫 블로그를 개설하고 이런 저런 카테고리를 무분별하게 만들어 놓고

 

글수 (0) <-- 요런 카테고리가 있으면 절대 승인이 안나는거 같네요.

 

저도 겨우 3달만인가에 글자수 200자 미만의 포스팅도 있었지만 카테고리 0 짜리 없애고

 

바로 승인이 떨어졌답니다.

 

혹시 티스토리 구글애드센스 승인이 어려우신분들은 꼭 필요한 카테고리만 사용하고

 

포스팅 없는 카테고리는 일단 삭제하셨다가 승인 후 다시 만드시길 권해드립니다.

 

 

3달여 동안 마음고생한거 생각하면 정말 마음이 미어지지만 그래도 승인이 떨어지고 나면

 

굉장한 성취감도 생기니 포기하지 말고 꼭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아보세용.

 

 

▶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및 등록

 

보통 구글 애드센스핀번호는 2~4주 만에 도착하는데 제가 구글애드센스 승인신청할때는

 

우편번호가 6자리에서 5자리로 바뀌 었을때인데 그때 당시 구글에서 5자리 우편번호 인식을 못하던때라

 

주소를 서울로 적어야 신청이 가능했었답니다.

 

결국 6주 동안 안와서 확인해보니 역시나 서울로 되어 있더라구요.

 

다시 전주로 주소 변경하고 3주만에 도착한거 같더라구요.

 

 

이런 저런 우여곡절 끝에 도착한 핀번호 어찌나 반갑던지.. ㅋㅋㅋㅋ

 

여기서 또 한가지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등록은 꼭 크롬에서만 활성화 된답니다.

 

일반 인테넷 구글애드센스에서는 핀번호 확인창이 활성화 되지 않는다는거 꼭 잊지마세용.

 

 

▶ 구글애드센스 핀번호 등록하기

 

 

요거이 최종 승인 핀번호 등록할때 크롬 구글애드센스에서 뜨는 화면이랍니다.

 

일반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저 붉은색 줄이 뜨질 않네요.

 

 

여기에 쓰여 있는 주소로 최초 승인을 받았던 때가 있었죠.

 

지금은 우편번호 5자리수 다 인식하겠죠?

 

암튼 요렇게 핀번호 등록을 마쳤답니다.

 

에고 어렵다 어려워..... 하지만 이게 마지막이 아니랍니다.

 

 

바로 외환거래통장 등록인데요.

 

구글애드센스에서는 100달러가 넘어가면 수익금을 통장에 넣어주는데

 

일반 통장이 아닌 외환거래통장을 등록해야 한다고 하네요.

 

유튜브에서는 80불이 넘고 티스토리는 55불 정도의 수익이 있으니

 

다음주 중에 외환거래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등록해야 겠네요.

 

 

검색을 해보니 다른 은행들은 100불 미만에 수수료 10,000원 정도 차감한다고 하고

 

제일은행만 300불 이하 수수료가 없다고 하니 좀더 알아보고 제일은행으로 만들어야겠네요.

 

 

어차피 꾸준하게 운영해야하는 티스토리와 유튜브에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넣어

 

큰돈은 아니지만 소소한 외화벌이에도 한번 도전해 보세용.

 

 

▶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수입은 100달러에 도달하면 지급되며 우측하단에 결제수단추가로 외환거래은행통장 개설 후 등록해야한답니다.

 

 

▶ 유튜브 수익창출 현황

 

 

 

이제 티스토리와 유튜브로 외화를 벌수 있는 제일 기초작업이 마무리 되어가네요.

 

주업을 하며 부수적으로 할 수 있는 부업과 같은 의미지만

 

사실 와이프에게 업스타일 동영상 제작은 가장 의미있는 시간이기도 하답니다.

 

꼭 돈을 위해 블로그나 동영상을 운영하는건 아니지만

 

블로거나 유튜버가 되기위해 꼭 준비해둬야하는 과정같은거겠죠 ^^

 

 

2018년 무진년 한해동안 열심히 외화벌이에 도전해 볼랍니당.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마벨헤어싸롱 | 권은영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3길 18 | 사업자 등록번호 : 402-24-56176 | TEL : 063-228-2211 | Mail : mabel221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전주완산-001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