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발암물질 혈압약 남 얘기가 아니네요

728x90
반응형

오늘 아침 병원에서 전화가 왔다.

 

병원인데요. 어제 뉴스보셨나요?

 

발암물질이 포함된 혈압약이 식약처로 부터 판매중지 되었는데 손소훈님이 드시는 혈압약도 포함이 되어 있어서

 

병원에 오셔서 다시 처방을 받으셔야 겠어요.

 

헐.... 발암물질.... 식약처.... 판매중지....

 

잠시 멘붕!!!

 

이건 뭐지 몇년째 같은 혈압약을 먹고 있는데....

 

일단 병원으로 가서 원장님과 상담을 했는데 요점은 아주 간단했다.

 

혈압약의 원료로 쓰이던 중국산 발사르탄이 유럽의약품안정청에 의해 회수조치되니

 

우리나라도 7월 7일자로 해당원료가 들어간 제품의 잠정판매중지와 제조, 수입중지 조치를 내렸다는것.

 

 

그럼 난 4년째 먹고 있는데 암걸리면 중국가서 보상받아야 해요? 했더니 웃으시더라.

 

 

세상에 제일 나쁜놈들이 먹는거 같고 장난치는것들, 특히 애들 먹는걸로 장난치는것들이라고 말해왔었는데

 

더 나쁜놈들이 나왔네 아픈사람 먹는 약갖고 장난치는것들...... 에효

 

 

몇 몇 블로그 님들의 글을 읽어봤더니

 

특허 받은 제품도 15년이 지나면 타회사도 제조를 할 수 있다네요.

 

오리지널 제품을 복사한 카피약이죠.

 

카피약은 보다 값싼원료로 만들 수 있어 소비자에겐 득이 될 수도 있지만 이번 경우처럼 엄청난 파장을

 

일으킬 수 도 있다네요.

 

정말 어메이징한 중국입니다.

 

 

그래서 해결책은?

 

병원에 가서 같은 성분의 오리지널 약품으로 처방받으시던가 새로운 다른 제품을 처방받으셔야 할거 같네요.

 

저는 효과가 있어서 같은 성분의 오리지널 약으로 처방받아왔어요.

 

 

요런 사태는 누구의 잘못일까요?

 

결론은 중국산 발사르탄이겠지만 식약처에 대한 믿음이 한순간에 무너지긴 하네요.

 

 

그냥 저같이 혈압약을 복용하신 분들에게 아무일 없기를 바랄뿐이네요.

 

 

 

사진을 클릭하시면 식약처 홈페이지로 이동한답니다.

 

http://www.mfds.go.kr/index.do  <== 식약처 홈페이지로 이동

 

 

그동안 복용했던 발암물질 혈압약입니다.

 

 

4년 정도 먹은 어메이징한 중국산 발사르탄 발암물질 혈압약~

 

 

요거이 새로 처방받은 오리지널약이라네요.

 

 

제발 먹는거 갖고 장난치지 맙시다.

 

언젠가 당신들 가족들도 똑같은걸 먹을 수 있어요.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마벨헤어싸롱 | 권은영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화산천변3길 18 | 사업자 등록번호 : 402-24-56176 | TEL : 063-228-2211 | Mail : mabel221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5-전주완산-001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